<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ebook 25. 단군 신화·주몽 신화·박혁거세 신화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By 한국어읽기연구회

cover image of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아주 오랜 옛날, 우리 땅에 나라들이 생겨났다. 이 책에는 나라를 세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단군'은 이 땅에 처음으로 나라를 세운 사람이다. 기원전 2333년의 일이었다. 이 나라를 '고조선'이라고 부른다.

'주몽'은 고구려를 세운 사람이다. 주몽은 기원전 1세기, 졸본에 나라를 세웠다. 고구려는 668년까지 계속되었다.

'박혁거세'는 신라 최초의 왕이다. 기원전 57년에 나라를 세우고, 나라 이름을 '서라벌'이라고 했다. 뒷날 '서라벌'은 '신라'로 바뀌었다. 신라는 고구려와 백제를 이겨 삼국을 통일했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