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ebook 90. 정약용(백성을사랑한학자)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By 한국어읽기연구회

cover image of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정약용(1762~1836)은 조선 후기의 학자이자 관리로 호는 다산이다. 한국 역사에서 최고의 학자를 뽑는다면 정약용이 빠질 수 없다. 정약용은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많이 남겼다.

정약용은 실제 생활에 필요한 학문인 '실학'을 중요하게 여기고 실학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실학자였던 정약용은 백성들의 실제 생활을 편리하고 넉넉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백성들의 실제 생활과 관계가 있는 많은 분야를 연구하여 훌륭한 업적을 남겼다.

정약용이 이렇게 연구에 집중하여 업적을 남길 수 있었던 것은 오랜 귀양 생활 때문이기도 했다. 정약용은 귀양을 떠나 가족과 떨어져 혼자 지내면서 많은 제자들을 키우고 연구에 힘썼다. 그 결과 어떤 학자보다도 많은 책을 남길 수 있었다. 정약용이 남긴 책들은 모두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의 표현이었다. 정약용은 학자로서 또 관리로서 백성을 위해 할 일이 무엇인지를 항상 고민했다. 그리고 그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애썼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