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수업

ebook

By 정영진

cover image of 광야수업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위로와 희망의 서신

광야는 길이 보이지 않는 혼자 걸어가야 하는 절망과 슬픔의 땅이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고통스러운 문제가 있다. 세상을 살아가며 고통 받고 괴로움에 절망하며 살아간다. 이럴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희망으로 다가 오신다. 우리 인생은 하나님의 뜻과 목적이 담겨있는 삶이라는 것을 일깨워주신다.

우리 인생은 광야를 떠도는 것 같지만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뜻과 목적이 담겨 있다. 우리의 교만을 내려놓고 겸손을 마음에 심게 하심이 목적이신 것이다.

이 책은 성경이 증언하는 이삭, 야곱, 요셉, 모세, 바울 등처럼 광야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찾도록 인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영진 목사가 20대부터 50대까지, 30여 년간 매주 한 편씩 국내ㆍ외 기독교인과 불신앙자에게 전달한 서신 중 영혼을 울린 서신들을 엄선하여 묶은 책으로, 성경 연구와 리더십 코칭 공부를 하면서 얻어낸 성찰과 체험을 통해 광야를 건너는 지혜와 배움을 담고 있다.

저자는 지금 광야에 서있는 우리에게 하나님을 만날 것을 권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주권적인 역사와 능력을 의지하여 우리의 인생에 담긴 하나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인도하고 있다. 나아가 모든 일은 하나님이 하셨다는 고백을 이끌어낸다.

"힘에 지나도록 심한 고생을 받아 살 소망까지 끊어지고 우리 마음에

사형 선고를 받은 줄 알았으니 이는 우리로 자기를 의뢰하지 말고

오직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만 의뢰하게 하심이라"(고린도후서 1:8, 9).

광야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