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가장의 나를 찾아 떠난 여행

ebook

By 이학규

cover image of 철없는 가장의 나를 찾아 떠난 여행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30~40대 남자도 훌쩍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

서른 다섯, 나는 남자가 아닌 남편 그리고 아빠였다. 이제 점점 현실에 순응하고 남들처럼 그렇게 삶을 고정해야 하는 시점, 바로 그때 나는 선뜻 사표를 던졌다.

"이 팀장 왜 그래? 어디 다른 회사 가려고 그래?"

"남해로 도보여행을 좀 다녀올까 합니다."

"헐......."

왜 그랬을까? 늘 소심하고 평범했던 내가 이상하리만큼 담대한 용기를 냈다. 모두가 걱정했지만, 더 늦기 전에 다시 한 번 나 자신을 찾아 떠나보고 싶었다. 멋진 마음으로 출발했지만, 여행과정은 고상하긴커녕 힘들고 조촐하고 살짝 찌질(?)하기까지 했다. 도보여행이라는 게 그렇게 고생스러운 줄은 미처 몰랐다. 그래도 난생 처음 내본 큰 용기 덕분에, 많은 걸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 가족들의 걱정을 뒤로 하고 혼자 열흘 넘게 집을 떠난 철없는 가장이지만, 이 여행을 통해 나는 조금 더 성장했다고 자부한다. 삶에 찌들어 나라는 남자를 잃어가는 것이 슬픈 이들이 있다면, 한 번 나처럼 아무 대책 없이 훌쩍 떠나보면 어떨까? 여행이라는 게 여자들만의 전유물도 아니지 않는가? 30~40대 남자도 훌쩍 떠나고 싶은 때가 있으니.

철없는 가장의 나를 찾아 떠난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