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 속에서 지킨 믿음

ebook

By 하랄란 포포프

cover image of 고난 속에서 지킨 믿음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지금은 흘러간 냉전 시대의 이야기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이 책은 공산주의 불가리아 시절 그 공산당의 압제 가운데서 고난을 겪어가며 믿음을 지킨 한 주의 종의 간증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늘 이 나태한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과거의 이야기는 매우 큰 교훈을 준다. 로마 시대에 굶주린 사자들과 검투사들에게 죽어가면서도 지킨 믿음 중세 암흑 시대에 로마카톨릭의 종교재판소에서 그 잔악한 형틀에 죽어간 성도들의 귀한 믿음 그리고 불과 반세기 전 공산주의 치하에서 형장의 이슬로 사라져간 수많은 성도들의 위대한 믿음들은 우리에게 참 신앙이 무엇인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그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용기를 주며 굳은 믿음과 우리 주님을 향한 사랑을 크게 일으켜 준다. 고난 속에서 지킨 믿음은 생명의 면류관을 받기에 합당한 귀한 믿음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감히 고난에 대해서 논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이 책에서 보게 되는 하랄란 포포프의 고난을 보며 단지 연민의 감정만 느껴서도 안 된다. 우리는 그의 간증을 보면서 히브리서 11장에 나오는 위대한 성도들의 믿음을 본받아야 할 것이다. 또한 냉전 시대가 끝난 오늘날까지도 구 공산권의 나라들에서 진정한 복음의 자유가 없다는 것도 숙고해 보아야 할 것이다.

고난 속에서 지킨 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