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권 한국의 사회정의 어디로 가나!

ebook

By 김 신(shine Kim)

cover image of 제 2 권 한국의 사회정의 어디로 가나!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이 책은 많은 한국 사람들의 생각과 다른 내 생각을 정리한 글이다. 사람마다 모두가 다르듯이 나의 보는 관점도 판단도 다르다. 다르기 때문에 이 책이 흥미롭기를 바란다. 다른 것 중에도 너무 다른 것은 반말 존댓말로 무장된 한국의 인간 서열이라는 개념을 강하게 비판한다. 그리고 그것을 한국이 가진 암중에도 가장 독한 악성 암이라고 부른다. 많은 한국인이 이해하기 힘든 개념이지만 이 책은 한국의 모든 부조리는 한국의 인간 서열이라는 계급개념에서 나온다는 것을 강조한다. 많은 점이 나 개인의 객관적인 비판과 관찰이지만 목적은 나의 조국 한국이라는 나라가 더욱 발달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쓴다. 이 책은 두 권으로 되어있다. 첫 번째 책은 내가 속한 한국인의 세계를 생각해봤고 한국인이 생각하고 살아가는 사회정의의 많은 면을 생각해봤다. 그리고 미국의 흥함과 망함을 말하고 일본인과 유대인을 한번 생각해본다. 그리고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전국민의 80%이상을 위장병환자로 끌고 가는 한국 음식을 강하게 비판한다. 두 번째 책은 세계가 발전하는 원리와 함께 한국의 정치. 경제. 의료. 군대 교육.복지 등 많은 제도를 비판하고 토론하고 가야 할 길을 제시한다. 특히 새로운 개념의 한국정치제도를 제시한다. 이 책의 많은 예는 내가 태어나고 젊은 시절을 살았든 나의 조국 한국 그리고 지금 내가 지금 살고 있는 나에게 너무 많은 것을 가르쳐준 두 번째 나의 나라인 미국문화의 예를 많이 들었다 이 책 속에서 나는 아직은 경제분야에서 쓰이지 않고 발표되어있지 않은 두 가지의 새로운 개념을 말한다. 첫 번째 개념은 보통사람이라는 개념이다. 지금까지 존재해왔든 중산층으로부터 분리되고 있고 점점 사회의 대다수를 이루어가고 있는 힘들게 살아가는 새로운 계층을 소개한다. 두 번째 개념은 자유가 어떻게 경제발달에 쓰이고 있는가를 말하는 개념이다. 미국에서처럼 제한이 없는 무절제한 자유와 일본이나 독일처럼 규제 속에서 움직이는 자유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의론 해봤다. o 나는 이 개념을 Shine's Rule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나는 이 책을 쉽게 쓸려고 노력했다. 한국의 전문 서적들은 한자화된 한국말 그리고 지금은 영어화된 한국말로 차있어 나조차도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반을 넘고 머리가 아파 끝까지 읽을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다. 나는 이 책을 쓰면서 쓸데없다고 생각하는 한자화된 전문용어를 피하고 중학교 학생까지 포함한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쓸려고 노력했다. 영어를 쓰는 경우도 한국식 영어를 피하고 영어로 일단 쓰고 다시 한글로 써서 원래의 발음과 뜻에 어긋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많은 부분이 전문개념이지만 이해하기 쉽게 썼으니 많은 사람이 읽고 한 번쯤은 깊게 생각해보았으면 좋겠다. 이 책이 많이 읽히고 자라나는 많은 어린 청소년들의 갈 길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이 책을 읽어주는 사람들에게 감사한다.

제 2 권 한국의 사회정의 어디로 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