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먹어버렸습니다

ebook

By 김윤아

cover image of 또, 먹어버렸습니다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먹고 나서 후회하는 사람들을 위한

비대면 카운슬링

우리는 매일 무언가를 먹는다. 배고파서 먹고, 심심해서 먹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먹고, 외로워서 먹고, 화가 나서 먹는다. 그렇게 잔뜩 먹고 나면 죄책감을 느낀다. 참지 못하고 또 먹어버렸다는 사실에 스스로를 질책하며 다이어트에 돌입한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얼마 못 간다. 오히려 참다 참다 폭식을 하고, 또 다이어트를 한다. 2018년 대한민국 만 20~59세 성인 남녀 1,6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61.9%가 다이어트 경험이 있거나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고 한다. (출처: 틸리언프로 온라인샘플조사). 『또, 먹어버렸습니다』는 폭식과 다이어트의 무한반복 굴레를 빠져나오게 도와주는 심리치유 에세이다. 저자는 6년간 식이장애를 겪었던 식이장애 전문 상담사로, 음식에 얽힌 다양한 심리를 분석해 문제적 식사의 진짜 원인을 짚어낸다. 실제 상담을 하는 것처럼 사려 깊게 마음의 상처를 들여다보며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을 전한다. 책에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거나 들어본 공감백배 사연이 가득하다. 아침, 점심은 대충 먹고 퇴근하면 폭식하는 직장인 수미 씨, "여자는 평생 자기관리를 해야 한다"며 다이어트를 강요하는 엄마 때문에 괴로운 소현 씨, 남모르게 '먹토'를 하며 괴로워하는 수영 씨, 잘난 언니와 비교당하기 싫어서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예선 씨 등등....... 실제 상담 내용을 재구성했기에 더욱 공감되는 이야기들이다.

또, 먹어버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