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잡에서 전기차까지, 인도네시아 깨톡

ebook

By 양동철

cover image of 히잡에서 전기차까지, 인도네시아 깨톡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아세안의 중심, 인도네시아를 들여다보자

인도네시아를 바깥에서 보면 이 나라가 다른 나라, 특히 다른 동남아 국가나 다른 개발도상국과 무엇이 다르고 무엇이 같은지 볼 수 있다. 이 책은 종교, 문화, 금융, 경제, 정치 등 인도네시아를 바라보는 여러 렌즈를 가지고 인도네시아를 들여다보고 이모저모 쓴 글을 모은 책이다. 저자가 2019년 8월부터 약 1년간 <한경닷컴> '더 펜(the Pen)'에 연재했던 칼럼과 개인적인 공간에만 올리고 '더 펜'에는 싣지 않았던 글을 모아 다듬어 내놓은 이 책은 그러므로 쉽고 재미있게 인도네시아라는 나라를 들여다볼 수 있다.

이 책은 학술서도 아니고 인도네시아에 대한 개론서나 가이드북도 아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인도네시아에 대한 모든 것'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지 않는다. 오히려 인도네시아의 여러 부분에 대해 경험한 이야기들을 약간의 배경과 역사적·이론적 토대와 함께 설명해 독자가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전달하고자 한다. 잘 쓴 이야기인지 아닌지는 평가가 갈릴 수 있지만 한 가지 약속할 수 있는 것은 이 책에 실린 39개의 이야기에는 모두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아세안에 대해, 이슬람금융 혹은 인도네시아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이 책을 펼쳐 보기를, 인도네시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방향을 제시해줄 것이다.

히잡에서 전기차까지, 인도네시아 깨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