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를 위한 세계관 구축법

ebook 구동 편

By 티머시 힉슨

cover image of 작가를 위한 세계관 구축법

Sign up to save your library

With an OverDrive account, you can save your favorite libraries for at-a-glance information about availability. Find out more about OverDrive accounts.

   Not today
Libby_app_icon.svg

Find this title in Libby, the library reading app by OverDrive.

app-store-button-en.svg play-store-badge-en.svg
LibbyDevices.png

Search for a digital library with this title

Title found at these libraries:

Loading...

정교하게 다듬어진 세계관이 독자를 설득한다- 환상적이되 현실적인 세계관을 위한 지침장르문학의 세계관이라고 해서 작가의 상상력을 마음대로 풀어놓아도 될까? 순간 이동을 하고, 행성을 조종하고, 절대적인 선과 절대적인 악이 대립하고, 신분과 계급이 수천 년 동안 변동 없이 유지되는 세계를 마음 내키는 대로 써내려 가도 될까?그렇다. 이야기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달까지 에너지파를 쏴도 되고, 하늘에 태양이 3개나 있어도 된다. 상위 계급이 하위 계급을 대상으로 서바이벌 게임을 벌여도 되고,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기차를 타도 된다. 다만,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조건이 있다. 작가가 창조한 그 세계관에 독자들이 기꺼이 동의해야 한다.현실과는 전혀 다른 세계의 조건에서 이야기가 펼쳐지더라도 그 이야기를 읽는 독자는 현실에 발을 딛고 있다. 환상적이되 사실적이어야 한다. 현실의 독자가 판타지 세계의 이야기에 빠져드는 조건, 그것은 바로 정교하게 다듬어진 세계관이다.생성 편과 구동 편으로 구성된 『작가를 위한 세계관 구축법』은 환상성을 기반에 둔 세계와 인물을 어떻게 설득력 있게 창조하는지, 또 서사를 어떻게 구성하고 어떤 문장을 구사하면 작가가 구성한 작중 세계에 독자가 더욱 몰입할 수 있는지 세세하고도 명징하게 짚어주는 책이다.

작가를 위한 세계관 구축법